[Go/gRPC/Protocol Buffer] array와 pointer에 대해

프로그래밍/Go lang2020. 11. 5. 22:18

Go언어로 gRPC를 구현하다보니.. 문법이 너무 헷갈리네요.

 

에러 메세지를 보면 필요한 데이터 타입이 []*MyData 입니다.

 

이게 포인터의 배열인지 배열에 대한 포인터인지 모르겠네요.

 

www.tutorialspoint.com/go/go_array_of_pointers.htm

위의 홈페이지에 설명이 있습니다.

 

[]*MyData는 포인터의 배열을 의미하네요 ㅎㅎ

 

*와 &는 c언어와 똑같은 것 같으니.. ㅎㅎ 잘 사용해서 필요한 데이터 타입을 맞추면 되겠습니다.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