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스튜디오] 동적 공유 라이브러리(so파일) 프로젝트 만드는 법

프로그래밍/OpenCV2019. 6. 27. 23:07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선 비주얼 스튜디오 무료 버젼인 커뮤니티(Community) 버전에서 so파일을 만드는 프로젝트를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주얼 스튜디오 커뮤니티 기본 설치 버전에선.. dll파일 만드는 프로젝트는 있는데 so파일 만드는 프로젝트는 없어서 선택할 수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관련 기능을 먼저 설치해야 합니다.

 

먼저 비주얼 스튜디오를 실행하고 상단의 도움말 > 업데이트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창이 뜨면 Visual Studio 설치 관리자 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Visual Studio Community 2017

학생, 오픈 소스 및 개인 개발자를 위한 모든 기능을 갖춘 무료 IDE 라고 하네요~!!

 

자세히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메뉴에서 수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새로운 창이 뜹니다.

개별 구성 요소 탭에서 개발 작업 란에 C++ Android 개발 도구가 있습니다.

이 것을 체크한 다음에 설치해주세요~

 

그 다음에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다시 프로젝트를 만들어보면 그 전에는 없던 플랫폼 간 > Android가 있습니다. 클릭하면 동적 공유 라이브러리(Android)가 있습니다.

 

이 것을 선택하면 안드로이드에서 사용 가능한 so파일을 만들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휴~ 다행히 유료 버전에서도 가능한 것 같습니다.

이제 직접 so파일 만들고 유니티에 추가하고.. Android target으로 빌드해서 잘 되는지 테스트 해봐야겠습니다.

 

관련 글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47399921/opencv-android-unity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