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ux] aws lightsail 서버 남은 용량 확인하기

프로그래밍/서버2020. 2. 16. 22:12

aws lightsail에서 사용중인 서버의 남은 용량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합니다.

 

linux 운영체제가 깔려있으므로.. aws lightsail뿐만 아니라 linux 서버에선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을 거에요.

 

putty 등으로 자신의 서버에 접속한 후에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면 됩니다.

df -h

df는... disk free space에서 약자를 따온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h 옵션은 human readable를 의미하는데 용량의 단위가 사람에게 익숙한 단위로 나옵니다.

 

저는 명령어를 입력해보니.. 위와 같은 결과가 나오네요.

 

aws lightsail에서.. 40GB SSD를 사용중입니다.

딱히 서버에 무거운 파일을 업로드한 적이 없는데 남은 용량이 35G로 나오네요. ㅎㅎ 10% 이용 중이라고 합니다.

 

 

참고

https://forums.aws.amazon.com/thread.jspa?threadID=278424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